2012년 3월 26일 월요일

페이스북을 통한 성공사례


코카콜라

코카콜라가 만들었던 페이스북 보다 코카콜라 팬이 만든 페이스북이 인기를 끌자 코카콜라는 팬에게 코카콜라 전문 페이스북으로 제안을 하여 기업의 관점이 아닌 팬의 시각에서 관리하다 보니 회원들의 반응이 더 좋았고 오프라인 이벤트와 함께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더욱 참여도를 올렸다. 
그리고 토론을 통해 기업의 단점을 받아들이고 피드백 하기도 한다.







스타벅스

오프라인 커피숍을 좋아하는 매니아층을 대상으로 체인점을 내고자 하는 사람을 선정하여 더욱 빠르게 체인점을 늘려 나가고 있다
E-기프트 카드를 축하할 일이나 친구 생일때 선물 할 수 있다.



코카콜라에서 배워야 할 점은 토론의 중요하다는 것과 팬의 관점에서 기업을 바라보자는 것이다.
스타벅스에서 배워야 할 점은 매니아층을 겨냥한 마케팅과 기프트 카드 같은 아이템을 주고 받는 방식이다.
코카콜라와 스타벅스의 성공사례를 보면서 고객은 기업보다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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